한국부동산원, 올 제1차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한국부동산원, 올 제1차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 개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1.07.30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실천위한 사회적가치 비전, 4대 전략 목표 및 12개 세부 과제 확정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부동산원은 30일 대구 본사에서 ‘2021년도 제1차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손태락 원장과 사회적가치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공동위원장으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종합 전략 수립 ▲사회적가치 주요사업의 성과 점검 ▲대국민 인식 제고 및 국민공감대 형성 등을 심의하는 기구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포용적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한국부동산원”이라는 사회적가치 비전을 중심으로 4대 전략 목표를 심의하고, 일자리창출‧뉴딜‧지역상생 등의 가치를 담은 12개의 세부 실행과제에 대한 추진을 확정하였다.

한국부동산원은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경영기반 조성 ▲친환경‧녹색성장을 위한 인프라 확대 ▲사회혁신과 지역상생에 기반한 양질의 일자리창출 ▲Public Social Partnership을 통한 포용‧연대‧협력 강화를 4대 전략 목표로 삼고 세부 과제를 추진한다.

올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추진될 세부과제는 ▲원도심 역사문화 공간(무영당, 대지바)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이전지역 활성화를 위한 불로 스타트업 사업 ▲디지털 일자리창출을 위한 동북권 ICT Co-Up사업 및 사회적경제 판로개척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시범 도입 등 총 12개 사업이며, 대구시‧지역문제해결플랫폼 등 민‧관‧공의 협력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은 2013년 이전 이후 대구지역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프롭테크 분야 사내벤처 육성, 대국민 아이디어 소통채널 구축, 도시재생 정비사업 등 주요사업 연계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중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과제와 의견을 적극 추진해 ESG경영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부동산정보, 도시재생, 보상사업 노하우 등 업무 역량을 적극 활용해 국민체감형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