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 대국민 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 대국민 공모전’ 개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1.07.22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시설 분야 안전..9월 30일까지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안전 관련 아이디어를 모십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2021 국토안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건설‧시설 분야의 안전과 관련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민간기업과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9월 30일까지 전용 홈페이지(www.smartconstsafety.com)를 통한 대국민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는 건설부문(영상, 디자인, 우수제안)과 시설부문(우수제안)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영상과 디자인은 사망사고 줄이기 등 건설안전 캠페인에 활용할 수 있는 드라마, 연극, 포스터, 이모티콘 등을 말한다. 우수제안은 건설·시설안전 확보를 위한 정책 및 기술 제안, 혁신 아이디어 등을 뜻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건설·시설안전 관련 제도개선에 반영하고 국토안전관리원의 연구사업에도 포함시켜 제안자와의 공동연구 과제로 활용할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15팀(인)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등과 함께 총 4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 발표는 11월 1일, 시상식은 11월 17일 ‘2021 스마트 건설 엑스포’ 행사 때로 계획돼 있다. 아이디어 제출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