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협회, 11일 ‘올 상반기 미디어데이’ 개최
상태바
리츠협회, 11일 ‘올 상반기 미디어데이’ 개최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1.05.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한국리츠협회는 한국부동산분석학회와 함께 오는 11일 서울 여의도 한국리츠협회 사옥에서 부동산·증권부 기자와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회는 미디어데이를 통해 2021년 간접투자시장의 발전과 상장리츠시장의 성장방향에 대한 토론회를 열고,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도 동시에 진행한다.

우선 김대형 한국리츠협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2020년 리츠 배당수익률을 발표하고, 이현석 건국대 교수는 ‘상장리츠 포지셔닝과 향후 성장방향성’과 관련된 기조연설을 한다.

그리고 김선태 협회 부원장은 ‘한국 리츠산업 현황과 성장을 위한 제도개선 과제’를 주제로 국내 리츠 시장 및 상장리츠 성장 현황과 리츠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추진현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리츠활성화를 위한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유나무 마스턴투자운용 실장은 ‘글로벌리츠 재간접펀드 사례를 통한 간접투자시장 활성화 시사점’을 주제로 간접투자시장 활성화에 대해서 논의한다.

이어 김재정 협회 제도개선위원장이 좌장을 맡은 토론에는 정희남 전문위원, 최원철 전문위원, 민성훈 수원대 교수, 신용상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참여한다.

상장리츠 운용사가 참여하는 IR 시간에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경영활동 및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브링핑에 참여할 상장리츠 운용사는 NH프라임리츠, 롯데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