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대구시 동구와 도시재생 MOU 체결
상태바
한국부동산원, 대구시 동구와 도시재생 MOU 체결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1.05.0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부동산원은 지난 4일 대구시 동구청과 ‘불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일반근린형)’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 동구 불로동 지역의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협력체계(민·관·공) 구축을 통해 지역 발전 견인 및 초기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 기반 지원 등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한국부동산원은 사회적경제조직과 협업해 불로동 소재 빈집 2개동의 창업공간 조성(리모델링) 및 향후 스타트업 창업프로그램 설계·교육·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이 비대면 협약식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부동산원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이 비대면 협약식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부동산원

또한 이번 협약으로 특화된 불로고분군, 불로막걸리 등 지역자산을 적극 활용하고 마을협동조합, 주민협의체를 통해 민간참여 활성화 및 지역 자생력 확보 방안 등을 발굴할 예정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앞으로도 이전지역인 대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018년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 시행 이후 빈집정비 및 도시재생지원기구로서, 정부와 지자체간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