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WIN-WIN 파트너 - 롯데건설 우수협력업체
상태바
우리는 WIN-WIN 파트너 - 롯데건설 우수협력업체
  • 이태영 기자
  • 승인 2007.08.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제일주의’에 입각한 ‘고객만족경영’사람이 재산, 인재육성에 투자확대아세아환경조경은 1986년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조성’이라는 모토로 설립한 조경식재공사 및 조경시설물설치공사 전문건설업체이다.
지난해 약 180억원정도의 수주고를 올린 아세아환경조경은 전국 2천여 조경전문업체중 시공능력순위 5위권내의 건실한 전문기업이다.
올해는 약 200억원이상 매출을 목표로 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편 박준석 대표는 평소 살아오면서 자연생태환경과 경관조성에 관심이 많아 학부 및 대학원전공도 생태학 및 조경학으로 졸업했고 선친과 함께 실내조경 연구소 및 분재원을 운영해 왔으며 관심분야와 전공을 사업으로 적용시켜보고자 조경사업에 뛰어 들었다.
다음은 박준석 대표와의 일문입답.▲귀사만의 경쟁력은 무엇인지우수한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오랜 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토대로 차별화된 시공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외주비율을 최소화시키고 직영공사비율을 최대한 높여 직접 시공과 사후관리를 통한 최고의 품질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법개발 및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은 물론 경쟁업체보다 많은 수의 직원들이 직접 경험과 실험 및 연구를 통한 신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품질관리 활동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국토건설 관련 모든 영역, 특히 우수기술의 도입, 생산방식의 변화(무역 및 직영 공장체제를 통한 가격 경쟁력 강화), 시공 및 사후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어 최상의 품질을 이끌어 내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ISO 9001 인증 및 ERP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공정검사 및 공정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엄격한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경영방침 및 경영철학은‘품질제일주의 원칙에 입각한 고객만족경영’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연구와 개선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급변하는 세계 환경 속에서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기업이 되어야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 육성하는 것을 제일로 삼고 있으며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이 감동하는 공사, 하자없는 공사를 하기 위해 엄격한 공정관리와 효율적인 품질관리시스템을 확립해 운영하고 있다.
▲ 향후 비전은 조경의 범위가 대단위 택지조성공사 또는 공원조성공사 등 규모면에서 커지고 있고 시설물 분야에서 건축, 토목, 경관, 디자인과 접목되는 부분으로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기 때문에 조경산업의 발전가능성은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조경산업의 질적 양적 향상이라는 추세에 맞춰 쾌적하고 아름다운 인간 삶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우수한 조경기술 및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신제품과 디자인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