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51개 우수파트너社에 새해 감사 선물
상태바
롯데건설, 51개 우수파트너社에 새해 감사 선물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1.01.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만원 상당 커피머신 지급..“올 한 해도 상생하겠다”는 엽서 동봉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롯데건설은 지난 1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파트너社(사)와의 만남의 행사를 대신해 새해 선물을 지급했다.

새해 선물은 50만원 상당의 커피머신으로, 2020년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51개의 업체에 지급됐다.

이와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함께 해준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올 한 해도 소통하고 상생하겠다는 롯데건설의 다짐을 담은 엽서가 동봉됐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며 손 소독제와 마스크로 구성된 코로나 방역 키트, 간식 자판기 등을 파트너사에 제공하며 파트너사와의 상생에 앞장섰다.

▶롯데건설이 우수 파트너사에 지급하는 새해 선물인 커피머신(오른쪽 롯데건설 박은병 외주구매본부장)/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우수 파트너사에 지급하는 새해 선물인 커피머신(오른쪽 롯데건설 박은병 외주구매본부장)/제공=롯데건설

또한, 지난해 2월부터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말에는 자재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등 21년 만기 도래하는 기업전용구매카드(약 551억원)에 대하여 미리 결제를 진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주었다.

최근에는 파트너사 자금지원에 도움을 주기위해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근로자와 고객, 사회,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를 고려하는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경영 전략 중 하나로 동반성장 홈페이지와 우수파트너사 협의체(Lotte Partners) 등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