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운 코오롱글로벌 사장, ‘건설기술 R&D 경영인상’ 수상
상태바
윤창운 코오롱글로벌 사장, ‘건설기술 R&D 경영인상’ 수상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0.11.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건설시장 선제적 대응 노력 높이 평가.
BIPV 태양광모듈 기술도 건기원장 상 수상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윤창운 코오롱글로벌 사장(사진)이 4일 한국건설경영협회가 주관하는 ‘제13회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공모에서 ‘R&D 경영인상’ 부문 최고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윤창운 사장은 기술사업 중심의 고부가 뉴비즈(New Biz)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어려운 사업 환경속에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장을 대비하며 모듈러 건축기술 개발에 투자해 스마트 건설시장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윤 사장은 꾸준한 시장변화에 대한 관심과 스마트 건축에 대한 연구로 모듈러 건축시장 진출하고 ▲공유주택 사업 진출 ▲풍력발전 개발사업 진출 등 업(業의) 영역 확장을 통해 (코오롱글로벌의)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윤 사장은 2014년 코오롱글로벌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을 때 대표이사를 맡아 신기술 신상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기업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높였다.

그 결과, 코오롱글로벌은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014년 말 70억원에서 2019년 1260억원으로 1800% 늘었으며, 올 상반기까지 영업이익은 78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40% 늘었다.

또한, 이날 코오롱글로벌은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부문에서도 ‘건축물 외벽 대체가 가능한 유색 BIPV 태양광모듈(솔라스킨®) 기술’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