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WIN-WIN 파트너 - 롯데건설 우수협력업체
상태바
우리는 WIN-WIN 파트너 - 롯데건설 우수협력업체
  • 이태영 기자
  • 승인 2007.08.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모토-‘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신용평가 수년째 A+이상 평가…24시간 연락체계 구축1994년 설립된 (주)거흥산업은 강구조물제작 및 설치공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건설회사이다.
1996년 12월에 충남아산에 철골가공자동화공장을 준공해 각종 공사(산업공장, 대형마트, 백화점,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를 수행 했으며, 충남 홍성에 각종 최신 자동화설비를 갖춘 8만2,500㎡ 규모의 제2공장을 오는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거흥산업은 ‘강구조물의 제작 및 설치’에 대한 ISO9001 인증을 보유중이며 2006년도 도급순위 전국 10위(662업체)에 올라섰다.
특히 각종 대외 신용평가기관에서 수년째 A+이상의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지난해 수주실적은 450억원 규모로 매출 350억원을 달성했으나 올해 전반적인 건설경기 침체로 수주목표를 전년대비 60%정도인 270억원, 매출 280억월을 목표로 잡았다.
주요 거래업체는 롯데건설을 비롯해 삼성건설부문3개사(물산, 중공업, 엔지니어링), 동부건설, 에스케이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등 국내 굴지의 종합건설업체들로 높은 신뢰관계를 형성해 오고 있다.
특히 거흥산업은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시공을 목표로 본사 및 현장, 공장의 24시간 유기적인 연락체계로 각종 돌관 및 설계변경으로 인해 공사가 지연될 수 있는 부분들에 적극적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춰 놓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원감절감 및 공기단축을 할 수 있는 공법개발 및 개선으로 원청사로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전 임직원의 정기적인 도요타경영방식인 TPS 혁신 리더 양성교육(위탁교육)을 통해 자아개발과 리더로서의 자질을 고취하고 있다.
이규석 대표는 “‘책임시공’, ‘안전시공’, ‘고객만족’ 슬로건 아래 저를 비롯해 전 임직원이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의식고취를 하고 있다”며 “매월 5일 본인이 직접 전 현장을 순회하며 안전교육 및 품질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간중심, 신뢰경영’ 성실시공에 대한 신뢰, 품질과 안전에 대한 신뢰, 사람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직원이 살고 회사가 살고 원도급사가 발전한다는 것이 이규석 대표의 기본 경영철학이다.
이러한 거흥산업의 노력은 롯데건설로부터 2004년부터 2006년까지 3년연속 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되는 등 삼성건설3사 시공·품질안전부분 최우수상 표창, 건설협력증진대상 협력부분 건설교통부장관 표창,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 우수건설업체표창 등 수많은 상을 휩쓸었다.
“올해 준공 예정인 제2공장에 최신 각종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생산성을 극대화 시켜 품질향상 및 원가경쟁력이 높아지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는 이규석 대표는 “플랜트 및 해외 공사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각종 기술개발 및 우수인재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