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상태바
SK건설,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0.09.2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파트너와 스타트업 대상..내달 14일까지 제안서 접수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SK건설이 기술 공모전 열어 스타트업 혁신기술 발굴한다.

SK건설은 비즈파트너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콘테크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SK건설이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실현하기 위해 스마트건설 및 신규사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혁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SK건설 비즈파트너,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크게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R&D 진행 기술’ 2개 분야로 모집한다. 공모 분야마다 우수상을 선정하고, 선정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친환경 및 에너지 ▲DT(AI·빅데이터·IOT·센서를 활용한 건설관리 솔루션·BIM 등) ▲모듈러 ▲생활플랫폼(아파트 관리·인테리어) ▲현장 생산성 제고 공법 및 기타 등 총 5가지 상세 기술에 대해 심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4일까지이며, 이메일(contechmeetup@sk.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서류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11월 1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방침이다.

수상 기업에게는 기술 분야에 따라 기술사업화 지원, 특허출원 지원, 투자기관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K건설은 지난해 12월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해 원가절감과 심미적 효과가 뛰어난 지하주차장 지능형통합시스템 등 3건의 우수 기술을 선정했다. 지난 7월에는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함께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의 기술개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R&D 오픈 플랫폼을 구축했다.

김관용 SK건설 계약2그룹장은 “친환경·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필요한 혁신기술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R&D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