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작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LH,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작품 공모전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8.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30일까지 인터넷 접수, 수상작에 총 1500만원의 상금 및 상장 수여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공동으로 ‘2020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자격은 학생부문과 일반부문이다. 학생부문은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학생이며, 일반부문은 2001년 이전 출생한 대한민국 국민이 대상이며, 개인 또는 3명 이내의 팀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응모자는 북한의 도시‧주택‧인프라 및 DMZ 등을 주제로 ‘한반도 공동번영을 위한 남북 교류 및 협력 방안’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논문이나 에세이 또는 인포그래픽(패널) 형식으로 제안하면 된다.

오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LH 홈페이지 및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홈페이지에 작품을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11월 20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분야별 당선자에게는 통일부 및 국토교통부 장관상, LH 사장상,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상과 함께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강구황 LH 남북협력처장은 “이번 공모전이 다소 냉각되고 있는 남북교류 및 협력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