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금융그룹, 신일건업 김일락 前대표 영입
상태바
한미금융그룹, 신일건업 김일락 前대표 영입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1.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국내 최초 대규모 ‘반려동물 복합테마파크’를 조성하고 있는 부동산 전문투자그룹 한미금융그룹(이하 한미)이 부동산 사업개발 총괄 본부장으로 김일락 신일건업 前대표(사진ㆍ한미금융그룹 제공)를 영입했다.

김일락 총괄 본부장은 신일건업 등에서 전문경영인으로 근무했으며, 타운하우스, 호텔, 오피스텔, 숙박시설 등 40년을 부동산 개발에 종사한 베테랑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일락 前대표의 부동산 사업개발 총괄 영입은 올해 한미가 추진 중인 서울 강동구 길동 역세권에 위치한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 133호실과 강원도 횡성 펜션(3만9669㎡ 55개 동 150실 규모), 경기도 양평 테마공원(3만8525㎡ 규모), 제주 서귀포 리조트(7457㎡ 4개 동 19실)의 반려동물 복합테마파크 조성사업 개발강화를 위한 공격적 조직개편의 일환이다.

한미는 올해 침체가 예상되는 부동산 시장에 전향적이고 공격적인 대응방안으로 시장 성장 추이가 뚜렷한 펫코노미 산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조직개편은 한미금융그룹의 중장기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성장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김일락 본부장은 “(한미금융그룹의)부동산 개발이 국내 펫복합테마파크의 길라잡이가 되도록 개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