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전주 태평 IPARK’ 8일 분양
상태바
HDC현산, ‘전주 태평 IPARK’ 8일 분양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11.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총 1319세대 중 1045세대 일반분양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8일,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평동 123-19번지 일대에서 ‘전주 태평 IPARK(조감도ㆍHDC현산 제공)’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누리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전주시에서 재개발 사업을 선도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자리매김 한 ‘IPARK’가 서신동에 이어 또 한 번 분양한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태평1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인 ‘전주 태평 IPARK’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총 1319세대로 구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59~84㎡ 1045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 수는 △59㎡ 445세대 △74㎡ 242세대 △84㎡ 358세대다.

‘전주 태평 IPARK’는 무엇보다도 교통, 교육, 자연, 쇼핑,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미 다 갖춘 입지여건이 자랑이다. 반경 1km 이내에 전주시청과 덕진구청, 진북동주민센터 등 다수의 공공기관이 위치해 있고, 홈플러스, 전주중앙시장, NC웨이브 등의 쇼핑시설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메가박스, 전주시네마,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은행 등 문화시설과 금융기관도 주변으로 밀집해 있다.

단지 옆으로는 공북로, 태진로, 전주천동로, 기린대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 교통망을 갖췄으며, 전주고속ㆍ시외버스터미널과 KTX 전주역도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시·내외로 이동이 수월하다.

태평문화공원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전주천도 가까워 수변산책로를 따라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완산공원, 전주덕진공원, 전주동물원 등도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전주 태평 IPARK’ 교육여건은 전주초, 진북초, 전주중앙중가 도보 권에 위치해 ‘안심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전북고, 신흥고, 신일중, 전주고 등 다수의 학교와 유명학원가가 밀집한 서신동과 중화산동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태평1구역 재개발과 더불어 주변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도 진행되고 있어 정주여건 개선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도 전망된다. 사업지 일대인 완산구 중앙동, 풍남동, 노송동 일원은 전통문화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골목환경 및 외관이 정비될 예정이다. 또한, 전통공예와 관련된 공방 등 전통문화 관련 사업 활성화로 주변이 새로운 전통관광루트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낮은 건폐율과 넓은 동간 거리로 일조권 및 개방감도 우수하다. 대지면적 대비 녹지 비율이 높아 단지 안팎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등의 주민편의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전주 태평 IPARK에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고객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입주고객은 기존의 월패드를 통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사용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한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제어, 공동현관 자동출입 및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위치 알림 등의 기능을 사용하고, 아파트 공지사항, 공기질 모니터링 정보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세대현관에서도 외출 전 날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일괄소등, 가스밸브잠금,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이 가능한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이달 12일 특별공급,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이어 2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그리고 다음달(12월) 3일부터 5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695-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5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