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호 국토부 과장 “스마트 시티 비전은 시민 일상을 바꾸는 혁신의 플랫폼”
상태바
배성호 국토부 과장 “스마트 시티 비전은 시민 일상을 바꾸는 혁신의 플랫폼”
  • 오세원
  • 승인 2019.07.0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협회 주최 ‘2019년도 제1차 엔지니어링 포럼’ 기조연설 통해 강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배성호 국토교통부 과장은 2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재완)가 건설회관에서 게최한 ‘2019년도 제1차 엔지니어링 포럼’에서 기조발표를 통해 “스마트 시티의 비전은 시민의 일상을 바꾸는 혁신의 플랫폼”이라며, 맞춤형 도시모델조성, 스마트시티 기반구축, 혁신 생태계 조성,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네거티브가지 추진전략으로 밝혔다.

이재완 한국엔지니어링협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합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새로운 성장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야 할 것”이라며, “미리 준비하고 있어야 새로운 시장이 열렸을 때 우리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김영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장은 ‘LH 스마트시티 및 세종 국가시범도시 추진현황’을, 그리고 허진녕 현대자동차 차장은 ‘사회참여형 MoD 서비스산업’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이상호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원장이 좌장을 맡아 서울연구원 임희지 선임연구위원, 홍익대학교 이제승 교수, 건화 이이원 이사가 참석해 스마트시티 발전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이날 포럼은 우리나라 스마트시티 추진 전략 및 조성사례 등의 발표를 통해 관련 정책 발굴 및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스마트시티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 이상호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원장의 좌장으로 패널들이 토론을 벌이고 있다./제공=한국엔지니어링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