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훈 건축사협회 회장, 이재민 돕기에 적극 나선다
상태바
석정훈 건축사협회 회장, 이재민 돕기에 적극 나선다
  • 오세원
  • 승인 2019.04.1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비 50% 감면 등 전국적인 모금운동도 전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은 지난 12일 협회 임원들과 속초 고성 산불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건축사의 역할과 협회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적극 검토해 갑작스런 화마로 주거를 상실한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건축사협회는 전국 시도회장 회의 및 회장단 회의를 통해 전국적인 지원방안을 적극 강구하고 있다.

아울러, 강원도 건축사회는 긴급 이사회를 통해 “갑작스런 화마로 주거를 상실한 이재민들의 재기를 위해 피해 주택의 설계 및 감리비의 50% 감면은 물론, 성금기탁, 시설물 안전점검 등 건축사로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화재로 재건축이 필요한 피해주택은 강원도 4개 시군에만 500여동으로, 주택 가구당 설계비 및 감리비 감면액은 약 300만원(50% 감면)으로 전체 규모는 15억여원에 달할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건축사협회는 계획 설계부터 준공업무 처리까지 업무전체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건축사협회측은 “전국의 건축사들이 앞장서 재기에 필요한 업무지원은 물론, 전국적인 성금 모금운동을 벌이는 등 이번 산불피해 복구와 이재민의 재기를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산불 피해현장을 찾은 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 회장<사진 중앙>과 임원진들/제공=대한건축사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