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지역개발 역량 강화 지원 본격 추진
상태바
국토부, 지역개발 역량 강화 지원 본격 추진
  • 이정우
  • 승인 2019.01.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컨설팅 확대, 디자인 시범사업 지원, 우수 지자체 혜택 부여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국토교통부가 지역 주도의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혁신 컨설팅, 지역개발 디자인 관리, 지역사업 성과평가 등 지역개발 역량 강화 지원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이같은 지원정책이 지자체의 실질적인 역량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상사업을 확대하고, 예산지원도 병행하는 한편, 지역순회 컨설팅과 합동워크숍도 개최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우선, 지역혁신 컨설팅의 경우 컨설팅 대상을 6개에서 20여개로 대폭 확대하고, 지역순회컨설팅 및 합동워크숍 등을 통해 소통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디자인 관리는 ‘지역개발사업 디자인관리를 위한 가이드라인’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해 지난해 선정된 시범사업 5개소에 대해 디자인 종합계획 수립에 소요되는 비용을 사업별로 1억원까지 지원한다.

이밖에, 국토부는 올해부터는 성과평가와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연계해 우수 지자체에 대한 혜택을 부여하고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손덕환 국토부 지역정책과 과장은 “장기적으로 지역주도형 발전계획을 정부가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역발전투자협약과 같은 신규 제도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정책지원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