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윤 충청본부장 “적기 개통에 차질 없도록 할 것”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공단)은 충청남도 홍성군과 경기도 화성시 송산동을 잇는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18개 터널 중 가장 긴 해암3터널(4.748km)을 관통했다고 28일 밝혔다.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과 영인면을 잇는 해암3터널 공사는 지난 2016년 2월 시작되어 관통까지 약 2년 10개월이 소요됐다.
또한, 사업비 약 585억원, 지역중소업체 건설장비 약 3만4000대, 근로자 약 11만3000명이 투입되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날 열린 관통 기념행사에서 이종윤 공단 충청본부장은 “경의선과의 연계를 통해 향후에는 북한·중국을 거쳐 유럽까지 이어질 서해선 철도의 주요공정이 이렇게 하나하나 마무리되고 있다”며 “철저한 공정관리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적기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총사업비 3조9084억원을 투입해 90.01km의 서해선 철도를 건설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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