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수장 맞은 ‘건설공제조합’, 사업영역 확대 “신호탄 쏘다”
상태바
새 수장 맞은 ‘건설공제조합’, 사업영역 확대 “신호탄 쏘다”
  • 이정우
  • 승인 2018.11.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최영묵 신임이사장 취임과 동시에 5일부터 새 상품 ‘화재종합공제’ 즉시 출시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새 수장을 맞은 건설공제조합이 새 상품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사업영역 확대’ 신호탄을 쏟아 올렸다.

건설공제조합(이하 조합)은 지난 1일 최영묵 신임이사장 취임에 맞춰 오늘(5일)부터 건물의 화재사고로 인한 재산상의 손해를 보상하는 화재종합공제를 출시했다.

조합은 현대해상화재보험과 협약을 체결해 조합이 판매를, 현대해상이 보상을 각각 담당키로 했다.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조합원이 소유하거나 임차한 건물, 공장 등을 포함하며, 그간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시공중인 건축물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공중인 건축물의 경우, 공사금액이 200억원 이하로 화재종합공제 가입을 통해 화재사고 및 풍수해,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해 빈번하게 발생하는 손실을 보상하게 된다.

가입문의는 조합 전 지점에서 가능하며, 조합은 신상품 출시에 따라 11월 한 달간 견적 요청시 커피상품권 지급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합 관계자는 “건설공사공제에 비해 저렴한 공제료로 손해 발생이 우려되는 위험만을 개별적으로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으로 건설업 리스크를 줄이고 조합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