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고려大 ‘한국학 아카데미’에 3천만원 후원
상태바
포니정재단, 고려大 ‘한국학 아카데미’에 3천만원 후원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8.08.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정몽규 HDC 회장이 선친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도전과 혁신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05년 설립한 장학재단 ‘포니정재단’이 지난 6일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이 주최한 <제3회 민연 젊은 한국학 아카데미>를 후원했다.

포니정재단과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은 지난 2016년 5월 국내외 한국학자의 교류와 연구를 활성화해 한국학의 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학분야 연구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 단체는 이를 통해 해외 신진 한국학자를 국내로 초대, 연구와 출판을 지원하는 ‘포니정 펠로우십’과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학 세미나 ‘민연 젊은 한국학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포니정재단의 지원을 받은 국내외 한국학 연구자는 차후 한국학의 발전과 확산에 공헌할 뿐 아니라 국내외 한국학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니정재단은 이 행사에 참가자 장학금과 해외 참가자 여비 등 총 3000만원을 지원했다.

포니정재단은 “기본이 바로 서야 경쟁력이 생긴다”는 故 정세영 명예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2009년부터 인문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학술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포니정 혁신상과 다양한 국내외 장학사업 등을 통해 밝은 미래를 열어갈 차세대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