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창의진로교육원 등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
상태바
행복청, 창의진로교육원 등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
  • 이정우
  • 승인 2018.07.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청은 지난 20일 2-4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창의진로교육원 설계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 (좌측부터 박노욱 대표(아이앤), 전권식 대표(해마), 이영찬 본부장(다인), 이원재 청장, 이주용 상무(범도시), 김홍철 대표(이육공), 이용선 대표(선기획))/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시 ‘나성동 복합주민공동시설’과 ‘창의진로교육원’의 설계공모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지난 20일 개최했다.

세종시 ‘나성동 복합주민공동시설’에서는 당선작품 ‘다중적 소통의 장’ 설계자인 ㈜종합건축사사무소선기획(대표 이용선)과 ㈜이육공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김홍철)가 공동 수상했다.

또한, 입선작으로 ㈜범도시건축종합사무소(대표 원형준)의 ‘어반 플랫폼'과 ㈜다인그룹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대표 이경희)의 ’위너지’가 각각 수상했다.

▲ 수상자 및 시상내역/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아울러, ‘창의진로교육원’은 당선작품 ‘드림 시넵스’ 설계자인 ㈜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전권식)가 수상했으며, ‘작은도시 꿈꾸는 사회’ 설계자인 ㈜건축사사무소아이앤(대표 박노욱) 외 1개사가 입선작으로 공동 수상했다.

시상식에서는 당선자에게 상장과 함께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권을, 입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 3천만원을 수여했다.

한편, 행복청은 이날 당선작에 대한 주요 설계 개념 등에 대한 설명과 직원들의 의견수렴을 위해 당선작 설명회를 개최해, 당선작 설계자와 참석자들이 함께 작품에 대해 상호 공감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이번 당선작들의 수준을 높이 평가하며, 설계과정에서 완성도를 더욱 높여 주민 공동체 활성화와 미래세대의 진로를 위한 핵심시설로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