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남해안 경관 명소 20곳 선정‧발표
상태바
국토부, 남해안 경관 명소 20곳 선정‧발표
  • 이정우
  • 승인 2018.07.22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 현황도/제공=국토교통부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국토교통부가 전남 고흥에서 경남 거제까지 남해안 7개 시‧군의 해안경관이 우수한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선정·발표는 남해안 해안 경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됐으며, 앞으로 해안 경관 명소에 예술적 감성이 더해진 전망 공간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남해안을 국제적 해안 경관 명소로 육성할 계획이다.

‘오션뷰 명소 20선’에는 고흥군 5곳, 여수시 3곳, 순천시 1곳, 광양시 1곳, 남해군 4곳, 통영시 3곳, 거제시 3곳이 포함됐다.

이들 지역은 아름다운 경관뿐만 아니라 방문객 편의시설, 주변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도 함께 고려해 지자체의 추천과 전문가들의 현지답사와 평가를 거쳤다.

또한, 국토부는 국민들이 남해안 오션뷰 명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오션뷰 명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담긴 웹 페이지를 제작해 제공하고, 홍보책자도 발간해 배포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선정된 ‘오션뷰 명소 20선’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남해안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축제 및 주변 관광명소와 연계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부는 오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여름휴가 기간 동안 ’남해안 오션뷰 명품 20선‘ 사진 공모전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 공모전은 SNS(인스타그램)에 해안 경관 명소 20개 전망대를 배경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의 사진을 게재하면 게재된 작품을 심사해 포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