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GM차량 다카타에어백 리콜 실시
상태바
국토부, GM차량 다카타에어백 리콜 실시
  • 이정우
  • 승인 2018.05.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ustang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국토교통부는 한국GM 및 GM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해 판매한 다카타에어백 장착 자동차에 대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카타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발견됐다.

▲ 사브 9-3

현재까지 다카타에어백을 장착한 자동차와 관련된 국내의 피해사례가 없으나, 해외에서 사망자 및 부상자가 발생해 지난 2016년 6월 국토부에서 문제의 다카타에어백 장착차량에 대해 해당 제작사들에게 리콜을 요구했고, 대부분의 업체가 자발적으로 국내리콜을 결정했다.

그러나, 한국GM 및 GM코리아는 자사 차량의 위험성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해외에서도 피해사례가 없다는 이유로 국내 리콜 여부에 대해 유보적 입장을 표명해 왔다.

이에 국토부는 본사 임원면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리콜을 강력히 요구했고, 그 결과 한국GM 및 GM코리아는 자발적으로 리콜을 하기로 결정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GM코리아는 개선된 에어백이 확보된 사브 712대에 대한 시정계획서를 제출했고, 해당차량은 오는 28일부터 GM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에어백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개선된 에어백이 아직 확보되지 않은 GM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캐딜락, 한국GM에서 제작·판매한 라세티 프리미어 등 5개 차종은 개선된 에어백이 확보되는 대로 단계적으로 리콜을 실시한다는 리콜 시정계획서를 제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