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렬 국토 2차관, 베트남 교통부 차관 면담
상태바
김정렬 국토 2차관, 베트남 교통부 차관 면담
  • 이정우
  • 승인 2018.05.0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김정렬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베트남 교통부 응엔 반 꼼 차관과 면담자리를 가졌다.

김 차관은 이 자리에서 “지난 3월 국빈방문을 계기로 베트남 교통통신대학교 내에 설치한 ‘한-베 교통 인프라 협력센터’를 중심으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한 경제발전 경험과 동북아 허브 공항으로 자리매김한 인천공항 등 인프라 개발·관리 노하우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차관은 베트남 남북 교통의 핵심 축으로 개발 중인 ‘북남고속도로’, 경제 중심지 호치민 인근에 건설 기본계획을 수립 중인 ‘롱탄 신공항’ 등 대규모 인프라 확충사업에 한국기업의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에 응엔 반 꼼 차관은 “문재인 대통령의 방문으로 양국간 협력관계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됐다”고 평가하며, “베트남 교통부 차원에서 한국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기업이 현지에서 겪는 애로해소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범부처 차원의 정상외교 관리체계를 본격 가동하여 구체적인 후속조치를 추진 중에 있으며, 국토부는 민관 합동 협의체를 구성하고 정상방문 성과사업이 실제 수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