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南아시아 최대 석탄화력발전소 ‘첫삽’
상태바
포스코건설, 南아시아 최대 석탄화력발전소 ‘첫삽’
  • 오세원
  • 승인 2018.01.2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조원 규모 방글라데시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공사 착공
조감도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지난 28일 방글라데시 마타바리 석탄화력발전소 부지에서 발전소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은 셰이크 하시나 방글라데시 수상의 영상축사를 시작으로 박영호 포스코건설 에너지사업본부장과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프로젝트는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남동쪽으로 약 280km 떨어진 치타공州 마타바리 섬에 발전용량 1200MW(600MW×2기)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과 부지개량, 항만공사를 포함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공사기간은 약 7년이다.

프로젝트에 투자되는 금액은 총 5조원(미화 45억불)으로, 단일 석탄화력발전 프로젝트로는 남아시아 최대규모다.

착공식

이중 포스코건설은 공사금액 9500억원 규모의 발전소 토목공사, 석탄 원료처리설비ž부대시설 등의 공사를 수행하게 된다.

마타바리 석탄화력발전 프로젝트는 방글라데시의 낮은 전력보급률을 개선하기 위해 방글라데시와 일본 두 정부가 오랜 기간 협력을 통해 추진한 사업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8월 방글라데시 정부로부터 사업권을 획득한 ‘스미토모 상사 컨소시엄’ 과 공사계약을 체결했다. 스미토모 상사는 일본 5대 종합무역상사 중 하나로, 세계 65개국에 122개 지사를 운영 중이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일본국제협력기구(JICA)의 자금지원을 통해 사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으로 공사가 수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중남미 에너지플랜트분야에서 입증된 세계적인 EPC 기술력을 바탕으로 필리핀, 파나마에서 각각 공사금액 1조원 규모 석탄화력발전소와 7800억원 규모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