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지난 24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건설사, 시공사 등 고객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알루미늄 창호 신제품 출시회 및 英 아룹社, 日 토스템社와 연계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LG하우시스는 세계적인 커튼월 컨설팅사인 영국 아룹社와 2008년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그리고 2009년초 일본 창호 1위 업체인 토스템社와 알루미늄 창호사업 합작 계약을 맺고 합작법인 LG-TOSTEM BM을 설립한 바 있다.
LG하우시스는 아룹社, 토스템社와 협력해 알루미늄 창호 신제품 23종을 본격 출시하며, 건물 고층화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알루미늄 창호 수요를 충족시키고, 디자인 차별화 등의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수밀성, 차음성, 단열성 등을 강화해 장마, 태풍 등이 잦은 국내 기후 환경에 적합하며, 고층용 미닫이창 등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제품을 겸비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 특징이 있다.
알루미늄 사업담당 박승배 상무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세계 최고 수준의 설계, 시공 능력을 확보해 알루미늄 창호 분야에서 2012년에 2000억 원의 매출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알루미늄 창호시장은 건물 고층화 등의 영향으로 2008년 1조 10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2015년에 1조 6000억원 수준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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