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공공청사 시공사 대표ㆍ소장 간담회 개최
상태바
행복청, 공공청사 시공사 대표ㆍ소장 간담회 개최
  • 이정우
  • 승인 2017.12.1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공공건축 건설현장에 대한 품질향상 및 지속적인 안전 확보를 위해 시공사 대표 및 소장과 간담회를 지난 14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행복청은 행복도시 내 공사현장이 많아 인력 및 자재수급이 어려운 건설현황에도 불구하고 안전사고 없이 공공청사의 품질향상에 힘쓰는 건설사를 격려하고, 복합문화시설 등의 공공청사에 입주예정인 해외 대학들이 공사지연으로 인해 입주에 차질이 없도록 공정관리 및 품질관리를 철저히 할 것과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세종선거관리위원회 청사는 제로에너지 1호 건축물에 걸맞게 단열성능 확보 및 열교차단을 위해 세밀한 기술 시공을 요구했다.

▲ 세종선거관리위원회 청사 조감도/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이에 대해 시공사 관계자는 “작업인원 및 장비투입을 늘려 입주에 차질 없도록 공정률을 선행 추진하고, 하자발생이 우려되는 부분은 감리단 및 설계자와 검토 후 입회‧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매달 참여하는 ‘공공건축 안전사고‧하자제로 협의회’에서 현장별 공정에 맞는 품질관리 및 안전대책을 검토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행복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현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시공사의 애로사항 해소 및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