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 도시상징광장 1단계 조성사업 발주
상태바
행복청, 행복도시 도시상징광장 1단계 조성사업 발주
  • 이정우
  • 승인 2017.11.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 ‘도시상징광장’ 1단계 조성사업을 8일 발주했다고 밝혔다.

‘도시상징광장’은 행복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세종시 나성동(2-4생활권)을 가로지르는 약 1km의 구간에 폭 45~60m로 조성되며, 세종호수공원과 중앙공원, 국립수목원 등이 위치한 중앙녹지공간과 아트센터 및 국립박물관단지 등이 밀집된 문화구역을 연결하는 입구이다.

행복도시의 핵심 상업거리가 될 ‘어반아트리움’과 십자(+)로 교차되도록 설계되어, 도시에서 가장 활력이 넘치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 행복도시 내 ‘도시상징광장’ 조감도/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도시상징광장’은 공모를 통해 설계 개념으로 ‘광장을 국민이 스스로를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 설정하고, 시민들이 다양한 활동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중앙공간을 주변보다 낮춰 광장의 중앙에 활동이 집중될 수 있도록 했고, 경계부에는 놀이와 피크닉,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그늘막을 조성했다.

이번에 발주되는 구역은 ‘도시상징광장’ 총 1km 구간 중 ‘국세청∼아트센터’까지의 길이 600m 구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4면 스마트 미디어큐브뿐만 아니라 3차원 노즐과 발광 다이오드 조명을 통해 웅장한 멀티미디어 쇼를 연출할 수 있는 국내에서 가장 큰 분수인 ‘세종한글분수’ 등이 설치된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도시상징광장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외국의 대형 이벤트가 펼쳐지는 장소이자 시민들이 일상과 휴식을 즐기는 공간으로서, 행복도시를 넘어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광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총 사업비 327억원이 투입되는 ‘도시상징광장’ 1단계 조성사업은 적격심사낙찰제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한 후, 올해 연말에 착공해 2019년 중순 경 개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