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뉴스] GS건설, 자이 최초 ‘그랑’ 붙인 아파트 선봬
상태바
[Hot뉴스] GS건설, 자이 최초 ‘그랑’ 붙인 아파트 선봬
  • 오세원
  • 승인 2016.09.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 무지개아파트 재건축 수주전…‘서초그랑자이’로 수주 견인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GS건설이 ‘그랑(GRAN)’이라는 명칭에 보이는 애정이 남다르다.

‘그랑’은 거대한이라는 뜻의 라틴어 'grandis'를 어원으로 하는 불어식 발음이다. 우선 본사 사옥의 명칭 자체가 그랑서울인데다, 지난해 말에는 서초 무지개 아파트 재건축 수주전에서 ‘서초그랑자이’를 내세우며 승리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올 추석 이후 자이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그랑을 붙인 고급 단지들이 2곳이나 일반분양에 나설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GS건설의 ‘그랑’ 사랑의 시작은 2013년 12월 준공된 종로구 청진동의 본사 사옥 ‘그랑서울’부터다. 연면적 17만5,000여㎡의 본사 건물에 GS건설의 머릿글자인 'G'와 ‘S’를 상징할 수 있는데다, 크고 웅장함을 뜻하는 단어의 의미가 잘 맞아 이름을 ‘그랑서울’로 지으면서 인연이 시작됐다.

▲ 그랑시티자이 조감도(GS건설 제공)

그랑서울은 서울 도심 한복판의 요지에 들어선데다 세련된 외관과 내부 설계, 시스템 등이 각광을 받아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실제로 빌딩 전문업체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가 발표한 자료를 보면 올해 2분기 서울 오피스빌딩의 월 임대료가 그랑서울이 3.3㎡당 14만2,100원으로 가장 높다. 2년째 서울 최고가 오피스빌딩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그랑’의 명칭은 이후 재건축 수주전에서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GS건설은 지난해 12월 서초구 서초동의 무지개 아파트 재건축 수주에 나서면서 단지명을 ‘서초그랑자이’로 내세웠다. 사실 이곳은 삼성물산이 그룹 본사가 있는 삼성타운 인근으로 서초 우성 1~3차 재건축을 잇달아 수주하면서 래미안 타운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던 곳이라 단지명이 가지는 의미가 큰 사업장이었다. 서초 무지개 아파트 조합원들은 이 수주전에서 ‘서초그랑자이’의 손을 들어줬다.

연내 관리처분계획인가가 예상되는 GS건설 시공의 개포주공4단지 재건축 사업 또한 단지명에 ‘그랑’을 붙이려는 움직임이 있다. 현재 사업시행인가 고시 기준 개포주공4단지는 3,256가구의 새아파트로 탈바꿈하게 된다. 그랑이라는 명칭이 대단지의 규모감 및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좋아 조합에서도 단지명의 유력후보로 생각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더욱이 오는 추석 이후에는 그랑을 붙인 자이 브랜드 아파트들도 선보인다. GS건설은 경기도 안산시에서 선보이는 복합단지명을 ‘그랑시티자이’로, 서울 마포구 대흥2구역 재개발 단지명을 ‘신촌그랑자이’로 정했다. 단지명에 그랑을 붙여 일반분양에 나서는 것은 자이 브랜드 런칭 이후 최초 사례다.

그랑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이 두 개 단지들은 모두 인접 지역에서 손꼽히는 대단지다. 우선 그랑시티자이는 최고 49층, 7628가구의 대규모 복합단지로 만들어지는 고잔지구 90블록의 1단계 사업이다. 이는 지금까지 안산에서 나왔던 단지들 가운데 최대 규모인데다, 최고층이다.

신촌그랑자이 또한 1,248가구 규모다. 최근 마포구 내 소규모 단지들이 많았었던 것에 비해 보기 드문 대단지다. 부동산114의 조사에 따르면 마포구에서 1,000가구 이상 아파트가 새로 나온 것은 2013년 이후 근 3년만의 일이다.

▲ 신촌그랑자이 조감도

교육·교통 등의 입지 여건이 좋다는 점과 상품을 차별화할 계획이라는 점도 비슷하다. 신촌그랑자이의 경우 이대역 역세권으로 종로·광화문, 여의도, 상암DMC 등 업무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으로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명문대학들이 도보권에 있다. 그랑시티자이 또한 내년 착공 예정인 신안산선 수혜를 기대할 수 있으며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와 자립형 사립고인 동산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GS건설은 이러한 이미지에 걸맞게 내부의 상품 구성 등도 차별화할 계획이다. 두 개 단지 모두 내부 커뮤니티시설로 수영장을 갖추는 등 커뮤니티를 고급화하고 마감재 수준을 높일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그랑서울에서 시작된 성공적인 이미지가 아파트 단지명 선정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다 국내 건설업계 수위를 다투는 대형 건설사 GS건설의 이미지와 고급스러움으로 이름 높은 자이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아 최근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