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하이라이트]한양, ‘한양수자인 호매실’ 29일 분양
상태바
[분양하이라이트]한양, ‘한양수자인 호매실’ 29일 분양
  • 오세원
  • 승인 2016.04.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 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84∙97㎡, 총 1,394가구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양이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지구에서 짓는 ‘한양수자인 호매실’ 아파트를 오는 29일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호매실택지지구 C-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84∙97㎡, 총 1,39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 850가구 △97㎡ 544가구다.

수원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이자 대규모 택지지구인 호매실지구 내 중심에 입지해 있으며 1천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최근 공급 감소로 희소가치가 높아진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일정은 5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12일 당첨자발표 후 5월 18일~20일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수원 호매실지구, 기반시설 완비에 신규분양 완판 행진

이 아파트가 위치한 수원 호매실지구는 수원 호매실동, 금곡동 일원에 대지면적 311만6,000여㎡ 규모로 총 2만 여가구, 5만5000여 명이 들어서는 대규모 택지지구다.

이미 약 1만 1,600여 가구가 입주를 완료한 완성형 택지로, 생활인프라가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한양수자인 호매실’이 입주할 때는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대부분의 인프라가 완성될 것으로 예상돼 입주 후 바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이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공공택지 조성사업이 중단됨에 따라 수원의 막바지 택지지구로 희소가치 또한 높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대규모 주민편의시설도 있다. 지난해 복합문화시설인 호매실도서관이 개관했고 지난 2월엔 4000석 규모의 관람시설을 갖춘 서수원칠보체육관이 문을 열었다. 서수원칠보체육관은 다목적체육실과 체력단련실도 함께 들어서 그 동안 지역 내에 마땅한 체육시설이 없어 어려움을 겪었던 호매실지구 입주민과 서수원 주민들의 체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지구 내 홈플러스를 비롯해 근거리에 서수원 이마트, 롯데몰, AK백화점 등이 위치해 쇼핑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개발호재에 따른 인구유입도 예상된다. 사업비 약 1조 2,000억원이 투입 될 ‘수원 R&D 사이언스파크’가 인근에 개발될 예정이다. 바이오, 에너지, 나노 등 기술집약산업 연구단지가 계획돼 있어 경제효과와 일자리 창출이 예상돼 향후 배후 수요가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교통도 장점이다. 호매실지구를 관통하는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빠르게접근할 수 있다. 상반기 개통예정인 수원~광명고속도로(27.38㎞)가 개통되면 기존 주행시간에서 절반 가까이 줄어든 약 20분대에 광명으로 접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KTX광명역을 이용하기도 한층 편리해진다. 코스트코와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들어선 광명역의 인근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택지지구 초기 입주단지들이 겪는 학교문제도 없을 것으로 보인다. 호매실지구내 대부분의 유치원•초•중•고교는 개교를 완료했으며 ‘호매실 한양수자인’ 바로 옆에는 금호초등학교와 호매실고등학교, 호매실도서관 등이 있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를 둘러싸고 근린공원이 조성 중인데 남쪽으로 황구지천과 연결되는 수변공원은 이미 공사가 완료돼 공원과 산책로가 형성돼 있다. 한양은 공원과 단지 내 조경시설 사이에 별도의 담을 두지 않을 계획으로 입주민들은 공원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고 일부세대는 탁 트인 조망권도 확보할 수 있다.

4베이 4룸 설계로 공간 활용 극대화

한양은 ‘수원 호매실 한양수자인’이 1천가구가 넘는 대단지이고 올해 첫 주택사업으로써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각별히 공을 들였다.

먼저, 전 가구 남향, 남동, 남서로 배치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극대화했고 가장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구조 설계를 선보였다. 다양한 수요자들에 요구에 맞춘 내부 설계도 돋보인다. 가변형벽체 및 알파룸(일부 타입) 등 가족구성원에 따라 다양한 내부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벽지•바닥재(키즈형 소음저감형 장판 또는 친환경 옥수수 벽지) 등 마감재 선택도 가능하다. 주방은 아일랜드 식탁, 와이드 싱크볼 등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실용성이 넘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단순히 넓은 수납공간 확보 수준을 넘어 수요자의 생활 패턴과 동선까지 고려한 수납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확장 시 현관 신발장 하부장에 ‘퀵라인 선반’을 설치해 등산화 등 젖은 신발을 건조할 수 있다. 일부 세대는 확장시 안방에 더블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주방에도 상부장 하부에 ‘퀵 선반’을 설치해 키친타올, 비닐랩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타입별 특징을 살펴보면, 전용 84㎡ A타입은 중형 타입임에도 불구하고 확장 시 방이 4개까지 확보되는 4베이 4룸 설계를 선보인다. 알파룸은 다양한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나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자녀 공부방, 서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면에 배치되는 자녀방 2개 사이 벽은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수요자들의 편의에 따라 한 공간으로 합쳐서 사용할 수 있다.

전용 84㎡ B타입은 4베이, 3면발코니 설계로 서비스면적이 넓어 확장 시 안방에 2개의 드레스룸이 갖춰진다. 주방에도 확장 시 방 하나 크기와 맞먹는 넉넉한 팬트리 공간이 갖춰져 있어 주부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용 97㎡ 역시 4베이 4룸으로 지어지며 현관에는 신발장과 창고를 설치해 각종 레저용품을 보관할 수 있고 중문도 제공된다. 주방에는 주부들의 로망인 팬트리가 설치돼 있고 확장 시 보조 주방에는 인덕션이 설치돼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전면에 배치되는 자녀방 2개(침실2, 침실3)와 거실 사이에 가변형벽체를 둬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97㎡ A타입 안방에는 확장 시 드레스룸과 붙박이장이 설치되며 97㎡ B타입 안방에는 더블 드레스룸이 제공돼 대량의 생활용품들도 수납이 가능하다.

가로수길, 바닥분수 물놀이장, 연못 등 조경 설계 적용 눈길

단지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중앙에 남북을 가로지르는 길을 조성해 통경축을 확보하고 바람길을 형성했다. 또, 가족마당, 생태연못, 주민운동시설, 바닥분수가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 등이 설치된다.

칠보산과 황구지천이 인근에 있는 배산임수 지형의 풍수지리 명당인 점을 조경에 반영한 것도 특징. 7가지 보물이 있는 곳이라 하여 이름 붙여진 칠보산의 7가지 보물을 단지내 조형물로 배치했고 재물운을 상징하는 연못 등의 수경시설을 조성함으로써 풍수지리학적으로 궁합이 잘 맞도록 설계했다.

커뮤니티센터에는 다목적체육관과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독서실, 키즈룸, 주민회의실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지상 1개층 규모의 별동으로 지어진다.

연속형 단열설계와 욕실 층상배관 설계로 결로•층간소음 최소화

끊김을 최소화한 연속형 단열설계로 기존아파트의 모서리 부분의 취약했던 단열라인 보완했고 욕실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층상배관 기술을 적용해 아래층으로 소음이 전달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있다. 층상배관이란 화장실 바닥 슬래브에 배관을 위한 슬리브(구멍)를 뚫지 않고 슬래브 바로 위에 배관을 설치한 후 욕조나 세면대, 변기 등을 설치하는 공법을 말한다. 기존 층하배관(천장배관) 방식은 욕실 배관이 아래층 화장실 천장에 설치돼 배수소음 및 생활소음이 전달됐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원격검침시스템, HD급 CCTV, 세대내부 동체감지기(1층, 2층, 최상층), 전 세대 현관 자석감지기, 지하주차장 비상벨, 무인택배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10인치 디지털 주방TV 등이다. 그 외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 대기전력 차단용 스위치(거실) 및 콘센트(침실), 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제어 가능한 일괄소등, 가스차단 스위치 등이 적용된다.

한양 분양 관계자는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성장하고 있는 호매실지구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주거상품을 선보여 한양수자인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랜드마크 아파트로 건설할 계획”이라며 ”수원의 집값과 전셋값이 연일 고공행진하고 있어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아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KT&G 부지 내)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장 인근에 현장홍보관이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434-3번지 1층에 개관해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