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교량 유지관리 계측시스템 말레이시아 수출
상태바
케이블교량 유지관리 계측시스템 말레이시아 수출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5.05.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페낭대교에 적용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초장대교량사업단에서 개발한 케이블교량 유지관리 계측시스템이 말레이시아 된다.

국토부는 이번 케이블교량 유지관리 기술은 지난 3월 ‘베트남 밤콩교 계측시스템 구축사업’에 이어 또다시 해외수주에 수출하는 사례라고 밝혔다.

초장대교량사업단 유지관리분야의 공동연구기관인 (주)이제이텍이 해외 수주에 성공한 ‘제2페낭대교 교량 및 도로구조물 계측시스템 구축사업’은 사장교 475m를 포함한 총연장 24km인 해상교량의 유지관리를 위한 정밀한 계측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말레이시아 제2페낭대교 유지관리공단(JKSB)이 발주했다.

지난 4일 계약 체결을 통해 전체 사업중 교량과 도로시설물의 계측시스템의 공급, 설치, 교육훈련 및 유지관리 부분을 약 117억원에 이제이텍이 단독 수행하게 된다.

그동안 초장대교량사업단을 통해 개발한 설계 및 시공분야 연구성과는 이순신대교, 울산대교, 단등교 등 다수의 국내 교량현장에 적용됐다.

아울러 터키 제3 보스포러스교, 칠레 차카오교 및 브루나이 템부롱교 등 해외에까지 진출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침체 국면에 있는 국내 건설 산업을 활성화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구개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