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특집]현대건설 등 대형 3사, ‘왕십리뉴타운 3구역 센트라스’ 분양
상태바
[분양특집]현대건설 등 대형 3사, ‘왕십리뉴타운 3구역 센트라스’ 분양
  • 오세원
  • 승인 2015.02.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6층~지상 28층, 32개동, 총 2789가구…아파트 2529가구ㆍ오피스텔 260실 구성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보다 편리한 서울 도심생활을 위해 첨단시스템으로 주거 만족도를 높인 고급 복합주거단지가 나온다.

현대건설ㆍSK건설ㆍ포스코건설 등 국내 3개 대형건설사가 서울 성동구 왕십리뉴타운 3구역에서 선보이는 ‘왕십리뉴타운 3구역 센트라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상품 컨셉을 ‘Urban Convergence Life(도시에서의 편리한 삶)’으로 정하고 기존 복합주거단지의 장점은 더하고 안전과 에너지 및 관리비 절약, 통풍과 환기 시스템 등을 개선시킬 계획이다.

우선 센트라스의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시스템이 눈에 띈다. 전기와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이 적용된다. 자신이 사용한 에너지량을 알기 쉽고 객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해 절약효과가 크다. 또 외출 시 현관에서 일괄조명 차단과 대기전력 차단, 가스 차단, 난방 외출 모드 등이 모두 가능한 ‘원터치 절전ㆍ보완 통합 스위치’가 설치돼 놓치기 쉬운 에너지 낭비를 막아준다. 또한 스마트시대에 맞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각 가정의 에너지 사용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빗물을 저장해 단지 내 조경수 및 청소용수로 사용하거나 녹색 에너지 태양광을 이용해 공용부 전기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 공용 관리비까지 절약할 수 있다.

보완성도 우수하다. ‘왕십리뉴타운 3구역 센트라스’의 지하주차장 차량통로에는 차량 동선을 따라 등기구 불빛이 엘리베이터 및 비상구로 안전하게 인도해 범죄를 예방하는 ‘지하주차장 S-IT LED 조명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지상 1~2층 가구의 가스배관에는 방범커버를 설치해 발코니등을 통해 들어올 수 있는 외부인들의 침입을 방지한다. 또한 ‘세대현관 자동 출입 시스템’이 설치되 U-Key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Key를 사용할 수 없을 시 도어락 터치 한번으로 출입이 가능하게 만들어 안전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 이 외에도 모든 가구에 스프링쿨러가 설치돼 화재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며 비상시 즉각적으로 외부에 알릴 수 있는 욕실 비상콜 버튼도 설치된다.

쾌적한 주거공간을 위한 상품을 도입한 것도 눈에 띈다. 먼저 음식물 쓰레기 무게를 줄여주고 청결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음식물 탈수기’가 설치된다. 또 ‘매립형 냉매 배관’이 거실과 안방에 제공돼 깔끔한 에어컨 설치가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핸드폰 거치가 가능한 휴지걸이와 드레스룸의 악취를 제거해주는 드레스룸 배기 등으로 청정한 주거 공간을 이룬다.

미래형 시스템 구성으로 삶의 편의성도 더한다. 주방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주부들을 위해 주방에 ‘스마트 주방TV’를 설치, TV시청과 라디오 청취는 물론 방문자 확인과 요리 레시피, 생활백서 검색 등의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각종 IT기기(스마트폰 전용)를 별도의 충전기 없이 충전하는 USB 타입의 충전기구와 다양한 생활정보와 컨텐츠를 제공하는 월패드도 설치된다.

‘왕십리뉴타운 3구역 센트라스’ 분양관계자는 “센트라스(CENTLAS)는 ‘중심이 되는’, ‘가장 중요한’ 이란 의미의 ‘센트럴(Central)’과 ‘지상낙원’을 뜻하는 ‘아틀란티스(Atlantis)’를 합쳐 만든 브랜드로 내 삶의 중심이 되는 새로운 공간의 탄생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며 “왕십리뉴타운 단독 브랜드인 ‘센트라스’의 품격에 알맞도록 시공능력평가 10위 내 대형건설사 3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시켜 차별화된 주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왕십리뉴타운 3구역 센트라스는 지하6층~지상 28층, 32개동, 총 2,789가구 규모로 아파트 2529가구와 오피스텔 260실이 들어선다. 이중 전용면적 40~115㎡, 1,171가구와 오피스텔 245실이 동시에 일반분양될 계획이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과 접해 있으며, 지하철 2ㆍ6호선 신당역도 가까운 더블 역세권 단지다. 또 비트플렉스(왕십리 민자역사) 내의 이마트, CGV 등의 다양한 쇼핑ㆍ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황학동 및 동대문 쇼핑상권 등의 접근성도 좋다. 성동구청, 한양대병원 등 공공기관과 의료시설이 가깝고 뉴타운 북측 경계로 청계천이 흐르고 있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성동고, 한양대 부속고, 한양대 등의 학교들이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도 좋다.

분양문의 : 1600-11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