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무현 GS건설 전무, 부사장 승진
상태바
우무현 GS건설 전무, 부사장 승진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4.12.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우무현 GS건설 건축부문 대표(전무ㆍ사진)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GS건설은 2일 우무현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한편, 상무 신규선임 2명 등 총 3명 규모의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

올해 GS건설의 임원인사는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 인재를 중용하는 방향으로 시공, Commissioning(시운전) 등 현업 중심의 인사를 실시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아울러, 지난해 대규모 조직개편과 인사 추진을 감안, 조직의 안정을 유지해 나가는 기조에서 이루어졌다고 GS건설측은 밝혔다.

한편 우무현 부사장은 혜광고, 부산대를 졸업했으며, 1984년 GS건설에 입사해 31년간 근무하면서 전략기획과 국내외 주택사업 전반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평가되어 왔다. 특히, 경영관리 및 전략기획 등 주요 핵심 업무 경험은 물론, 해외지사 및 각종 해외개발사업 경험까지 이르는 풍부한 이력을 기반으로 한 균형감각과 강한 사업 추진역량이 강점이다.

내년 GS건설은 지속되는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 사업 수익성 확보를 위하여, 건축부문대표로서 각종 주택 프로젝트 수주를 진두지휘한 우무현 부사장을 승진 후에도 지속적으로 건축부문의 수장으로 기용해 재도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GS건설 정기 임원인사
◇부사장 승진▲건축부문대표 우무현(禹戊鉉)
◇상무 신규 선임▲플랜트부문 플랜트시운전담당 박춘홍 ▲사장직할 사업지원Ⅱ담당 이용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