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하이라이트]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나루역
상태바
[분양하이라이트]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나루역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4.10.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호텔 결합된 수익형 부동산 마곡지구 ‘첫 선’

슈퍼블록 마지막 분양,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나루역’ 공급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최중심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대형건설사의 신개념 수익형 상품이 첫선을 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중심상업지역 B4-1블록에 신개념 주•호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나루역’<조감도>을 10월 말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교통, 공원, 문화, 편의, 업무시설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이 가능해 마곡지구에서도 입지여건이 가장 좋다는 평을 받고 있는 슈퍼블록(SUPER BLOCK) 내의 마지막 물량으로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B4-1블록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나루역’은 주거용 오피스텔과 분양형 호텔이 결합된 상품이다. 지하 6층~지상 14층 1개 동 총 668실로 이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0~38㎡ 440실, 분양형 호텔은 전용면적 21~43㎡ 228실로 구성됐다. 각 동 지상 3층 ~ 14층에는 오피스텔과 호텔이 들어서고,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시공사는 2014년 국내시공능력평가 10위를 기록한 현대엔지니어링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달고 첫 선을 보이는 오피스텔 사업이다. 오피스텔 명칭은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나루역’이며, 분양형 호텔은 세계 1위 윈덤호텔그룹의 ‘라마다 앙코르 서울 마곡’으로 지어진다.

모든걸 걸어서 한번에 누리는 슈퍼블록 마지막 단지

이 단지는 마곡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어 교통, 공원, 문화, 편의, 업무시설 등의 시설을 모두 걸어서 이용이 가능한 슈퍼블록의 마지막 분양 물량이다. 우선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2017년 개통예정)이 걸어서 2분 거리에 있는 더블 초역세권인 데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도 도보권에 있어 도심권, 강남권, 여의도, 공항 등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서울역 15분, 여의도 25분대, 강남권 40분대, 김포공항 5분 이내, 인천공항 4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 아시아에서 최대, 여의도공원 면적 두 배(49만 여㎡)에 달하는 보타닉공원이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산책, 조깅 등과 같은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보타닉공원에는 식물원, 열린숲마당, 호수공원, 생태미화원 등 세계적 수준의 도시형 식물원과 휴양지 성격을 접목시킨 공원으로 오는 2016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현재 마곡지구에는 국내 R&D(연구개발)단지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LG사이언스파크(LG전자, LG화학, LG이노텍, LG유플러스 등 LG그룹 계열사 11개 연구소)를 비롯해 코오롱 컨소시엄, 롯데 컨소시엄, 이랜드 컨소시엄, 대우조선해양, 넥센타이어, 에쓰오일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57개 기업체의 입주가 확정됐다. 특히 단지 북측에 자리잡고 있는 넥센타이어, 롯데 컨소시엄, 대우조선해양 등은 걸어서 5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할 정도로 가깝다.

여기에 삼성코엑스와 같은 컨벤션센터, 전시장, 업무 및 문화시설이 들어오는 특별계획구역(예정)이 도보 4분 거리에 있고, 신세계몰, 이마트,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도보권에 있어 원스톱생활을 누릴 수 있다.

마곡지구 내 글로벌 브랜드 호텔 ‘라마다 앙코르 서울 마곡’ 첫 선

‘라마다 앙코르 서울 마곡’은 마곡지구 내 최초 글로벌 브랜드 호텔로 분양이 가능한 새로운 투자상품이다. 인근지역 호텔이 관광진흥법에 의해 분양이 불가한 반면 이 단지는 마곡나루역 일대에서 유일하게 공중위생관리법의 생활숙박업 허가를 받아 분양 및 객실 내 취사도 가능해 희소성까지 갖췄다. 여기에 전문수탁 운영사의 체계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높은 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고, 브랜드도 세계 1위 호텔그룹 윈덤 브랜드인 라마다 앙코르를 적용해 가치 또한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공항철도를 통해 인천공항까지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고, 단지 주변으로 대기업산업단지들이 몰려 있어 외국인 방문객 수요를 흡수하기에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이와 함께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도 지난 2007년 이후 연 11.6%씩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강서구의 특2급 호텔 가동률도 90%대를 보이고 있는 점도 분양형 호텔의 수익성 전망을 높게 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2013년 하반기 이후 마곡지구에서 분양한 브랜드 오피스텔이 1개월 내에 완판됐고, 이번에 분양한 슈퍼블록 내 브랜드 오피스텔도 좋은 청약성적을 보이고 있다”며 “마곡지구 중심에 위치한 슈퍼블록의 마지막 분양단지인데다 호텔과의 결합으로 품격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여 좋은 분양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648-4 발산역 5번 출구 인근에 마련됐다.

분양 문의 1899-99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