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싱가포르서 지하철 공사 수주
상태바
대우건설, 싱가포르서 지하철 공사 수주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4.04.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톰슨라인 지하철 3.2km 구간 공사...3억5000만달러 규모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우건설이 세계적인 건설사들을 상대적 싱가포르 재진출 이후 처음으로 정부가 발주한 대형 토목공사를 따냈다.

대우건설은 지난 21일 싱가포르에서 약 3억5,200만달러(한화 약 3,650억원) 규모의 지하철 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이 발주한 이 프로젝트는 싱가포르 북단 우드랜즈 노스역부터 남쪽으로 이어지는 약 30km의 톰슨라인 중 스티븐스역을 관통하는 216공구를 건설하는 공사이다.

대우건설은 3.2km 구간을 약 66개월 동안 단독시공하게 된다.

◆기술력으로 세계적 건설사들 따돌려 = 싱가포르는 세계 유수의 건설사들이 진출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 동남아시아 최대 건설시장이다.

이 사업에도 많은 공사경험을 갖춘 선진국업체 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 싱가포르 등 다수의 건설사가 뛰어들어 치열한 수주전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건설은 국내외에서 수많은 토목공사를 수행하며 축적한 기술력으로 이를 극복했다.

대우건설 측은 “시내 중심을 관통하는데다 환승역을 포함하고 있어 톰슨라인 공사 중 가장 까다로운 구간”이라며 “공사비를 절감하면서 주변 지역의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고난이도 공법을 제안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2012년 재진출 후 공공수주 물꼬 터 = 대우건설은 지난 2012년 싱가포르에 재진출한지 2년 만에 5건의 건축공사를 연달아 따낸 데에 이어 토목 분야까지 영역을 넓히게 되었다.

특히 대우건설은 싱가포르 정부발주공사를 첫 수주한 데에 한껏 고무되어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부발주공사의 경우 현지시공실적이 결과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평가요소이기 때문에 첫 번째 수주가 갖는 의미는 매우 크다”며 “최근 지하철, 도로 등 교통 인프라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 공공수주의 물꼬를 트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