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은 의원, ‘한반도 평화 전도사’ 역할 “톡톡”
상태바
박상은 의원, ‘한반도 평화 전도사’ 역할 “톡톡”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4.01.1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前 올브라이트 국무장관 만나...‘한·미·중·일 협력 방안’ 논의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새누리당 박상은 의원이 매들린 올브라이트 前 미국 국무장관과 만나 ‘한·미·중·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새해 벽두부터 ‘인천 송도·영종·청라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투자유치와 동북아 안보 현황 파악’을 위해 방미 중인 박상은 의원은 미국 현지시간 16일 워싱턴DC에서 올브라이트 전 국무장관과 면담을 갖고 ‘냉각 사태에 처한 한·중·일 3국 관계 및 미국의 역할’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올브라이트 전 장관은 “일본 아베 신조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실망했다”며 “(전범국가인 일본은 국가 책임자가 피해국에게 분명히 사과한)독일로부터 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올브라이트 전 장관은 “북한의 장성택이 처형됐다는 것은 김정은 정권이 그만큼 취약하다는 것을 의미 한다”며 “미국과 한국, 일본은 물론 중국까지 참여해 북한 급변사태를 비롯한 여러 가지 가능성에 대비한 논의를 시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상은 의원은 이날 미 전 국무장관 외에 샌디 버거 전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등 한반도 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전직 고위관료 및 학계인사들과도 면담했다.

박상은 의원은 “올브라이트 전 장관이 아베 총리의 일탈적 행동에 많은 우려를 하고 있었다”며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해 주변 국가들이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게 미국 관계자의 한결 같은 지적이었다”고 말했다.

박상은 의원은 오는 19일까지 계속되는 방미 활동을 통해 게일사의 스텐 게일 회장, 시저스그룹의 게리 러브맨 회장, 성공한 재미 세계한인상공인(월드 옥타) 등을 만나 외자 유치를 위한 한국 정부 및 인천시의 규제완화 방안을 설명하고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대한 투자를 유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