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통합 보안 솔루션 개발
상태바
포스코건설, 통합 보안 솔루션 개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3.12.1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시스템 ‘더샵 지키미’ 개발...공동주택 보안강화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 “최근 아파트 단지내 범죄율이 증가하고 있어 보안 솔루션 개발에 착수하게 됐다. 고객안전을 위해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입주자의 주거환경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보안시스템 개발에 힘쓰겠다.” - 시대복 포스코건설 건축사업본부장.

포스코건설은 최근 공동주택 보안강화를 위해 통합 보안 솔루션인 ‘더샵 지키미’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더샵 지키미’는 맞벌이 가구와 여성 독신 가구의 사생활 보호는 물론 아파트 입주자중 취약계층인 여성과 어린이를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고자 추진된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더샵 지키미’는 아파트 단지 출입구부터 세대출입구까지의 공간을 단지 내부영역, 외부영역, 세대 내부영역 등 3단계 영역으로 구분해 각 영역별 체계적인 보안 방어체계를 구축했다. 보안 방어체계는 총 7가지 특화된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단지 내외부 곳곳의 보안 기능을 개선 적용했다.

우선, 엘리베이터 내부를 탑승전 미리 확인해 범죄 시도를 차단하는 ‘부녀자안심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와 함께, 놀이터∙분리수거시설 등 단지내 CCTV를 통해 실시간 영상을 확인해 폭력, 침입, 방화 등 위험을 자동 분석하고 방재실에 즉각 통보해주는 ‘지능형영상감시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단지의 스쿨버스 존에 CCTV 카메라를 설치해 집안 또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녀의 등하굣길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녀안심 서비스’를 구축했다.

아울러, CCTV 감시지역이라는 인지가 쉽도록 CCTV 카메라의 디자인을 개선해 범죄 시도를 사전에 차단했다.

이 밖에, CCTV 화소수를 향상시켜 감시∙녹화된 영상의 식별력을 개선하고, 단지내 주요 장소의 CCTV영상을 세대내부 월패드나 스마트폰 등으로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고품질 영상서비스 제공한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이번에 개발한 보안 솔루션을 분양중인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에 우선 적용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