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해외 현장서 ‘쇼크’
상태바
현대건설, 해외 현장서 ‘쇼크’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3.10.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재해 달성시간 기록 갱신...글로벌 안전경영 운영성과 점차 드러나

현대건설 U.A.E 합샨-5 U&O 공사 현장 전경<현대건설 제공>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 현대건설이 해외 현장에서 무재해 달성시간을 잇따라 갱신해 업계 화제다.

현대건설은 지난 17일, U.A.E 합샨-5 U&O 공사 현장이 발주처인 아부다비 국영 가스공사로부터 무재해 3,500만시간 달성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현대건설이 진행한 글로벌 프로젝트 가운데 최장 무재해 달성 시간이며, 선진 해외 건설사에서도 보기 드문 사례이다.

이 기록은 하루 1,000명의 근로자가 10시간씩 일할 경우, 9년 7개월간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되지 않은 시간에 해당된다.

이에 앞선 지난 9월에는 사우디 마덴 알루미나 제련소 현장이 무재해 2천만시간을 달성했으며, 6월에는 카타르 왕궁 경호·집무동 현장이 무재해 2,500만시간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이러한 기록이 일일 투입인원이 최대 8천여명이 넘고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20여개국의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근로자들이 일하고 있는 초대형 현장에서 달성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현대건설은 밝혔다.

현대건설은 이러한 성과가 각국의 근로자들을 위해 다양한 언어와 이해가 쉬운 그림 위주로 안전 표지판을 제작하는 등 세심한 안전관리를 실천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건설은 글로벌 안전경영의 일환으로 현장 HSE 평가점검을 시행해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현장 HSE 평가점검’은 ‘기본과 원칙의 HSE 책임경영 정착’을 목적으로 이뤄지는데, 중동과 동남아, 남미 등 현대건설이 진출한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한다.

이 외에도 임직원의 안전보장과 보건환경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의 HSE의식 함양으로 종합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사업본부별 사전 예방활동 강화 ▲중대재해 및 환경사고 제로(Zero) ▲전 공정 사전작업허가제 실시라는 구체적인 전략적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