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특집]대구 수성구 ‘시지 한신휴플러스’ 10일 전격분양
상태바
[부동산 특집]대구 수성구 ‘시지 한신휴플러스’ 10일 전격분양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3.05.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주보 시행...4.1 부동산대책 취득세, 양도세 동시 면제 수혜단지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4.1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여·야·정 협의체의 4.1 부동산대책 합의가 생각보다 빠르게 이루어져 주택시장이 꿈틀대고 있다.

그만큼 부동산 경기의 침체에 대한 심각성을 여·야·정 모두 공감하고 있었던 것 같다.

이번 4.1 부동산 대책은 집 없는 전세민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주목을 받는 가운데 취득세 및 양도세 면제 두 가지 세제 혜택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아파트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시지 한신休플러스 아파트'의 경우 전용 85㎡ 초과분 분양가가 3억원 내외로 예상되고 있으며, 올해 12월에 입주가 가능한 단지이므로, 취득세 면제 기준 중에 올해 안으로 소유권이전등기 완료 또는 잔금 납부 완료 조건에 충족하기 때문에 4.1부동산대책 최대 수혜단지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주택보증은 ‘시지 한신休플러스’를 대구 최고의 명품학군과 생활여건을 갖춘 수성구 시지에 510세대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수성구 사월동 일원에 위치한 한신休플러스는 지하 2층~지상 18층, 6개 동 510세대(전용 84㎡/113㎡/125㎡/126㎡/134㎡) 규모로 구성됐다. 오는 10일 모델하우스 오픈한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이달 13일, 1․2순위 이달 14일, 3순위 이달 15일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이며 계약일정은 5월 27~29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신뢰의 공기업 대한주택보증이 시행하고 주거문화 혁신을 주도해온 한신공영이 시공하는 시지 한신休플러스 입주는 2013년 12월경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시지 사월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분양문의 1544-4860>

공기업 대한주택보증이 시행하는 ‘첫 번째 아파트’

대한주택보증이 시행사로서 직접 분양사업에 나선 것은 한신休플러스가 처음이다.

분양보증을 주 업무로 하는 대한주택보증이 직접 분양사업에 뛰어들게 된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해당 사업장의 매각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당초 이 사업장은 시공사의 부도로 공정률 71%선에서 공사가 중단되어 있었는데 이에 대한주택보증이 사고사업장으로 분류해 지난 2008년 분양계약자들에게 분양대금을 돌려준 뒤 매각을 추진했으나 번번이 실패하였다.

결국 공사의 완료 및 성공적인 분양 진행을 위하여 대한주택보증이 직접 사업의 주체로 참여하게 된 것인데 탄탄한 유동자금과 인적, 제도적 기반을 갖춘 대한주택보증이 사업을 진두지휘함으로서 해당 사업장에 대한 불신을 종식시킴은 물론 고객의 안전한 입주와 재산권 보호에도 신뢰를 더할 전망이다

시공사 한신공영의 기술력과 ‘브랜드파워’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파워를 갖추었다고 평가받는 한신공영이 시공하게 된 것은 대한주택보증의 신뢰성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보인다.

한신공영은 도급순위 25위의 63년 건설명가로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전반에서 성공적인 주택사업을 이끌고 있다.

한신休플러스라는 대표브랜드를 앞세워 높은 청약률과 놀라운 프리미엄 신화를 써 내려온 한신공영은 아파트의 품질만큼은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는데, 이번에 분양하는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대한주택보증과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한신공영의 만남으로 올 상반기 수성구 분양시장의 블루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월역 정평역 더블역세권의 ‘프리미엄 입지’

한신休플러스가 들어서는 수성구 사월동 일원은 수성구의 모든 프리미엄을 누리면서도 동구 혁신도시 및 경산지역까지 인접하여 가치가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이다.

대구 지하철 2호선 정평역과 사월역을 동시에 누리는 더블역세권 입지에 대구를 동서로 관통하는 달구벌대로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월드컵대로, 범안로 등이 인접한 특급 교통망으로 동구 혁신도시 및 경산지역으로의 출퇴근까지 용이해 수성구 생활을 꿈꾸는 대구지역 주민들은 물론 경산지역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대구-부산간 고속도로, 수성IC, 동대구IC 등의 광역교통 인프라까지 풍부하여 어디로든 통하는 생활의 新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 명품 ‘수성학군’

대구 수성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서울 강남과 비견되는 최고의 학군과 뜨거운 교육열이다. 수성구 입성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첫 번째 이유로 아이들의 교육문제를 꼽고 있으며 실제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이들의 수성구 전입이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대구시 최고의 초등학교인 사월초등학교로 초등학교 배정을 받게 되며 매호초등학교, 신매초등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시지중고, 덕원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등 명문 중 ․ 고교 학군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안심 등하교 환경은 물론 수준 높은 교육환경까지 선사할 전망이다.

그밖에 수많은 학원가가 밀집해 있으며 청소년 유해환경 또한 상대적으로 적은 점도 아이들의 교육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E마트 도보거리의 완벽한 ‘생활인프라’

최첨단 계획주거도시로 개발 중인 사월지구는 모든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완벽한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E마트가 아파트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오는 5월중 오픈 예정인 홈플러스 경산점, 월드컵경기장 쇼핑몰 칼라스퀘어 등 쇼핑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한 대구은행, 국민은행, 성삼병원, 아레나 스포츠센터 등 달구벌대로변에 풍부한 금융, 의료, 문화, 편의시설들이 밀집해 있어 10분 생활권으로서의 가치를 극대화 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단지 옆 어린이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대구시민들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는 15만여 평의 월드컵 경기장 및 유원지, 새롭게 건립되어지고 있는 대구야구장, 욱수골과 욱수봉 등산로가 인접하여 도심에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청정생활과 문화를 선사하며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전망이다.

명품 설계특화와 명품 커뮤니티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외부 3층 벽면까지 화강석을 시공하는 등 중대형의 품격에 어울리는 고품격 아파트로 완성되며 차별화된 설계와 고품격 테마파크, 다채로운 명품 커뮤니티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서라운드 입체전망의 탑상-판상형 믹싱설계로 모든 세대의 채광과 조망권을 확보하였고 2개층을 필로티로 설계하여 편리한 통행은 물론 개방감까지 더했다. 엘리베이터를 통해 각 세대로 연결되는 지하주차장은 안전과 편리함 선사한다.

또한 단지 중앙의 실개천과 입주민을 위한 야외 운동시설, 사계절 수목과 함께하는 감성정원 등 자연을 품은 단지 내 테마파크는 또 하나의 생활특권이 될 전망이다.

스포츠댄스, 요가, 에어로빅, 샤워실과 탈의실이 갖춰진 휘트니스 클럽과 여러개의 타석을 갖출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 및 퍼팅연습실 등을 운용할 수 있는 주민공동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면학을 위한 독서실과 작은도서관 등의 학습시설, 실버클럽(노인정)과 보육시설 등 멀리 나서지 않고도 다채롭게 누리는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은 건강과 휴식, 입주민들간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첨단과 안전, 쾌적함이 공존하는 생활과학

생활의 편리와 안전, 안락함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은 한신休플러스에서의 생활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세대별 통합 무선AP 적용,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 홈오토메이션, 홈씨어터 스피커 잭 등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은 첨단기술의 따뜻한 배려 속에서 내일을 향한 주거공간의 진화를 만나게 하며

세대, 공동현관, 경비실을 연결하는 전자경비시스템, 안전/보안기능시스템, 원격제어 및 검침시스템 등은 현대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인 보안과 안전 측면을 완벽하게 케어한다.

와이드 확장 신평면과 넉넉한 수납공간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중대형 평형이면서도 더 와이드 한 공간을 선보인다.

똑같은 평형이라도 전세대 발코니 확장설계로 공간의 활용을 높이고 확정설계비용 및 샷시비용이 옵션 없이 모두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어 개별 확장시의 번거로움과 경제적 부담을 덜게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살기에 부족함이 없는 여유로운 면적에 다채로운 빌트인시스템, 주부의 마음을 아는 풍부한 수납공간 등 와이드하면서도 합리적이고 짜임새있는 공간연출을 더해 한신休플러스만의 차별화된 내부를 완성할 것으로 보인다.

수성구에 다시없을 마지막 600만원대 분양가(예정)

많은 이들이 수성구 입성을 꿈꾸면서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것은 수성구가 대구의 다른 지역에 비해 비싸다는 인식 때문일 것이다.

최근 비슷한 시기에 수성구에 분양을 하는 타사의 아파트들만 보더라도 3.3㎡ 당 천만원 대를 호가하는 고가의 아파트들이 즐비하다. 이런 가운데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600만원대의 놀라운 분양가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어떻게 수성구에 이런 분양가가 가능한가에 대한 대답 역시 시행사인 대한주택보증에 있다. 공기업인 대한주택보증은 기업의 수익보다 계약자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 가치를 나눠 온 기업이다. 따라서 이번 사업의 주체로서 분양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좋은 집을 착한 가격으로 공급하고자 600만원대라는 놀라운 분양가를 실현한 것으로 예정된다.

수성구의 편리한 교통과 명품학군, 풍부한 편의시설에 명품 중대형의 품격과 자부심을 동시에 만나게 될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수성구 시지의 가치에 마침표를 찍을 주거명작으로서 입주민들에게 더 큰 만족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내년 새 학기 전에 수성구 전입을 희망하는 세대나 수성구 내에 살면서도 더 큰 평수로 옮기고자 하는 세대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