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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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해양부,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 ‘보통’
  • 박경택 기자
  • 승인 2012.12.05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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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평가결과 발표...기재부․조달청․행복청 ‘보통’, 환경부 ‘미흡’

[오마이건설뉴스-박경택기자] 국토해양부가 올해 중앙부처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 딱 중간인 ‘보통’을 받았다.

이와 함께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지식경제부, 조달청, 행복도시청 등도 ‘보통’을 받았으며, 환경부는 ‘미흡’평가를 받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접수된 민원 처리과정에서 대국민 서비스 품질이 ‘매우 우수’ 한 기관으로 병무청, 방송통신위원회, 통계청, 경찰청, 소방방재청을, ‘우수’한 기관으로 방위사업청, 기상청, 특허청, 통일부, 중소기업청, 문화재청을 각각 선정했다.

이는 2012년 국민신문고를 통해 처리된 83만여건의 온라인 민원처리실태를 분석한 평가결과이다.

올해 가장 큰 폭의 순위 상승기관은 문화체육관광부(33위→13위, 20계단 상승)이고, 가장 큰 폭의 하락기관은 조달청(8위→24위, 16계단 하락)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 관계자는 “민원처리 부진기관에 대해서는 개선대책 수립 요구, 지도·점검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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