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코, ‘2012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현대엠코, ‘2012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2.10.2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목적 보자기’, 디자인콘셉트 부분...모기장 등 다목적 이용

현대엠코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현대엠코는 저개발 국가를 타깃으로 디자인한 ‘보자기 네트(Pojagi NET)’가 지난 19일 싱가포르 레드닷 뮤지엄에서 열린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콘셉트디자인 해비타트 부문 ‘Best of the Best(최우수상)’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미국의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권위있는 디자인 상 중의 하나로, 현대엠코가 출품한 작품이 수상하기는 처음이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전세계 56개국에서 총 3,670여 작품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최종 217개 작품(우수상 이상)이 선정됐다.

현대엠코가 출품한 ‘보자기 네트’는 평가항목인 혁신성, 실현 가능성, 기능 및 유용성, 생산 효율성 면에서 심사위원들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보자기 네트’는 망(網)을 소재로 우리나라 전통 ‘보자기’를 콘셉트화한 것이며, 아프리카의 저개발 국가에 보내지는 구호품을 포장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기로 인한 말라리아 감염으로 매년 수백만명이 목숨을 잃는 어린이들을 위해 모기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보자기 네트’를 구호품으로 제작할 경우, 부피가 가벼워 아프리카 배송까지 개당 $10(약 11,500원)면 충분해 원가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보자기 네트’는 현대 디자인 트랜드인 활용성 및 자원절약, 제3세계 공헌 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현대엠코만의 특화 디자인을 연구하면서 탄생됐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는 향후 엠코타운 아파트브랜드의 조경시설물, 홍보물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엠코 주택건축실장 황헌규 상무는 “글로벌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나라를 위해 희망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 콘셉트화한 것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뛰어난 디자인 능력을 입증받은 만큼 현대엠코는 앞으로 ‘친환경’과 ‘다용도성’을 접목한 주거상품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