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탄자니아 송변전 공사 계약
상태바
GS건설, 탄자니아 송변전 공사 계약
  • 오마이건설뉴스
  • 승인 2012.09.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아프리카 이집트 진출에 이어 탄자니아까지 시장 확대

GS건설이 기존의 중동 및 동남아 중심에서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으로 해외 시장 다변화 노력의 결실로, 아프리카 대륙 동부 탄자니아 진출에 성공했다.

GS건설은 아프리카 대륙 동부 인도양 연안에 위치한 탄자니아의 산업 중심지 다르에스살람(Dar es Salaam)에서 ‘킬리만자로(Kilimanjaro) - 아루샤(Arusha) 132kV 송변전공사’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력난에 시달리고 있는 탄자니아의 원활한 전력수급에 일익을 담당하게 될 이번 공사는 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의 지원을 받아 탄자니아 전력청(TANESCO)이 발주한 1,400만 달러(한화 157억원) 규모의 132kV송변전 공사이다.

탄자니아 북부 지역인 킬리만자로(Kilimanjaro)로부터 아루샤(Arusha)까지 총 연장 70km 송전선로와 키웅기(Kyungi)변전소 1개소 등을 EPC(설계구매시공)방식으로 진행하며, 총 18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는 2014년 3월에 준공 예정이다.

GS건설 전기통신담당 서명섭 상무는 “상대적으로 전력 공급 환경이 열악한 중남부 아프리카 지역에서 향후 송변전 공사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며, “이번 탄자니아 진출을 발판으로 모잠비크, 가나, 이디오피아 등 주변국으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공사는 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으며, 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은 현재까지 탄자니아에서 이번 사업을 포함, 총 8개 사업에 2.8억불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