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우수한 입지의 비축토지 대량 공급
상태바
LH, 우수한 입지의 비축토지 대량 공급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1.10.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는 부산울산, 광주전남, 대전충남 등 전국 각 지역본부별 비축토지 118건(171필지, 702천㎡)을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비축토지를 지역별로 보면 수도권이 6건 56천㎡, 영남권이 24건 412천㎡, 충남권이 58건 157천㎡, 호남권이 12건 23천㎡, 기타지역이 18건 54천㎡이며, 이들 토지의 총 공급가격은 2,914억원이다.
경기도 고양시 토지(풍동 1282번지)는 일산신도시와 인접한 고양풍동지구의 서측에 위치하고 있어 풍산역(경의선)과 자유로(장항IC)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고양IC)를 이용해 서울 및 인근 도시로의 접근이 용이하며 벤처기업의 오피스 및 아파트형 공장용지로 활용 가능해 고양시내 오피스 용지를 구하고 있는 기업에게 적합하다.
부산 기장군 토지(내리 792번지)는 해운대 신시가지 동북측에 위치해 해운대-기장간 대로2-61호선에 인접해 있고 부산-울산간 고속도로(해운대IC) 진출입이 용이하며, 해운대 신시가지∼기장군의 도시발전축 상에 있어 성장 잠재력이 높고, 부산국제외국인학교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여건을 구비하고 있다.
해운대 신시가지 및 센텀시티 생활권으로 다양한 문화여건 향유가 가능해 해운대일대 주택수요를 흡수할 공동주택용지를 구하고 있는 기업에게 적합하다.
광주 서구 토지(치평동 1244-9번지)는 상무지구 도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왕복 4차선 도로인 상무자유로(폭 45m)와 이면도로(폭 8m)에 연결되어 교통여건 또한 양호하며, 주변에 시청 등 여러 공공기관과 롯데마트, 상무병원 및 숙박·요식업소가 밀집되어 상업업무용도로 적합하다.
충북 청주시 토지(복대동 2838, 2839번지)는 청주 터미널 사거리 대로변에 연접한 하복대 택지개발지구내 상업용지로서 청주IC 등 고속도로 접근로에 위치하고, 주변이 기 성숙된 상업지역을 형성하고 있으며, 토지 이용에 특별한 제한이 없어 다양한 상업용도로 적합하다.
토지에 관심있는 일반 실수요자 및 건설업체는 누구나 계약 가능하며, 공급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각 지역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사 홈페이지(www.lh.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