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서지킴이’는 105명을 1, 3, 4호선을 비롯해 경춘선, 중앙선, 경의선, 분당선 등 코레일이 운영하는 모든 노선에 배치했다.
‘질서지킴이’는 전동차 내 미승인 부착물 제거, 객실 내 온도 확인, 승객 요구사항 청취, 안전 활동 등 이용객이 지금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전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할 것이다.
아울러 잡상인 및 부정승차자 등 단속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조성연 광역철도본부장은 “질서지킴이 활동으로 이용객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쾌적한 광역전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용객은 질서지킴이 외에도 객실 양끝에 있는 비상통화장치 또는 문자메시지(1544-7769)를 통해서도 전동차의 냉난방 불량, 잡상인 등의 호객행위 등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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