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로 우리 아이들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한다”
상태바
“공간정보로 우리 아이들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한다”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0.09.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가 2010 디지털국토엑스포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9월 1일 개최한 공간정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공간정보를 활용해서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선하고 재기가 넘치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시됐다.
공모전은 생활·정책 부문과 스마트폰 앱 기획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됐었고, 각각 3편씩 모두 6편의 아이디어가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국토부가 이번에 처음 개최한 공간정보 정책아이디어 및 스마트폰 앱 기획 공모전은 예선을 통과한 대학생과 직장인들이 2010 디지털국토엑스포 행사장에서 직접 발표회를 갖는 등 높은 관심과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한편, 2011년 10월에 열리는 2011 디지털국토엑스포 행사와 함께 개최될 내년 공모전은 봄 학기부터 예선을 진행해 더 많은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충분히 준비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간정보산업은 규모가 급속히 팽창되어, 2013년까지 스마트폰 앱의 80%가 공간정보를 활용하게 될 전망이며, 이에 발 맞추어 국토부는 내년 하반기에는 공공 공간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위한 3차원 고정밀 실시간 사이버 맵 플랫폼을 구축해 시범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민간 공간정보산업 발전의 토대를 제공하는 한편, 아이디어와 기술로 준비된 청년들이 공간정보산업에 진출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