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 대한주택보증 민원 원-스톱 연계 처리
상태바
국민신문고, 대한주택보증 민원 원-스톱 연계 처리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0.09.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ACRC)가 운영하는 정부민원 온라인 접수창구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대한주택보증 간 민원 연계 서비스가 이달부터 개시됐다.
이로써 앞으로 국민신문고는 물론이고 국민신문고와 통합·연계된 어떤 행정기관에 대한주택보증 관련 민원을 내더라도 온라인으로 민원이 대한주택보증에 실시간 이송될 뿐 아니라, 민원인이 처리 과정과 결과를 국민신문고사이트를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종전에는 민원을 접수한 기관에서 대한주택보증으로 이송이 필요한 경우 공문으로 보내지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민원인이 소관 부처나 담당자를 알기 위해 일일이 전화로 확인하는 등 많은 시간을 낭비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 국민신문고 사이트와 대한주택보증 간 연계를 통해 주택건설사업과 관련한 각종 보증, 채권관리 및 신용평가, 주택성능등급 평가 업무에 대한 민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민신문고에 접속해서 민원을 신청할 경우 민원내용과 유사한 처리사례와 관련정책의 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