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까지

[오마이건설뉴스]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오는 6월 5일 ‘2025 엔지니어링의 날’을 맞아 엔지니어링산업의 성장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 후보자 접수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은 2004년부터 경제성장의 핵심적 역할을 해온 엔지니어링산업의 중요성 강조를 위해 매년 산업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대한민국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엔지니어링사업자, 유관기관, 대학, 연구원 등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후보자 접수는 2월 7일까지 진행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포상접수처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포상규모는 행정안전부 및 관련 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지난해에는 ▲산업훈장 2점 ▲산업포장 1점 ▲대통령표창 5점 ▲국무총리표창 4점 ▲장관표창 27점 ▲청장표창 2점 ▲장관상 2점 등 모두 43점이 수여됐다.
최종 선정된 포상대상자에게는 6월 4일에 개최 예정인 ‘2025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식’에서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포상 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홈페이지 및 엔지니어링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문의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에서 담당한다.
저작권자 © 오마이건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