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선택과 집중'의 안전관리로 ‘중대재해 Zero’ 달성할 것”
상태바
DL건설, “'선택과 집중'의 안전관리로 ‘중대재해 Zero’ 달성할 것”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4.10.0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재해 Zero' 달성 위한 안전 캠페인 전개
본부별 월 세부 목표 설정 병행…실시간 시행 확인
사진은 부산에코델타3-2공구 현장 직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DL건설
사진은 부산에코델타3-2공구 현장 직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DL건설

[오마이건설뉴스]“임원-직원, 현장-본사 등 전사 모두와 함께 올해 남은 기간 중대재해 유발 요인을 집중 관리할 예정이며, ‘선택과 집중’의 안전 관리로 2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하겠다.”

DL건설은 ‘중대재해 제로(Zero)’ 달성을 위해 올해 말까지 전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캠페인인 ‘고위험 타겟(Target) 관리’를 전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은 현장 및 근로자의 안전보건활동 참여와 실천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DL건설은 ▲추락 방지 ▲장비 관리 ▲낙하 예방 등 전 현장이 달성해야 할 목표인 ‘공통 타겟’을 설정했다.

추락 방지의 경우, ▲7단 초과 A형 사다리 반입·사용 금지 ▲수직개구부 추락방지시설 조치 ▲수평개구부 추락방지시설 조치 ▲3m 이상 고소작업 중 안전고리 체결 등으로 구성됐다.

장비 관리는 ▲굴착기 접근방지·유도원 배치 ▲고소작업차 전방작업 미실시·추락방지 조치 ▲펌프카 수평타설 기준 준수·하부 통제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낙하 예방은 ▲인양함 사용 ▲이형자재 동시 양중 금지 ▲자재 인양 직하부 위험 구간 통제 등이다.

이와 함께 주택본부와 토목본부 별로 매월 세부 타겟을 설정해 실효성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