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회사 대표 웹사이트 새단장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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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회사 대표 웹사이트 새단장 ‘open’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0.07.28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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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의 새로운 온라인 관문 역할을 할 대표 웹사이트 두산인프라코어닷컴(www.doosa ninfracore.com)이 개편을 완료해 지난 16일 공식 오픈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해 10월부터 기조실과 국내외 전 사업부문의 웹 담당 부서, 그룹 정보통신, 외부 컨설팅 및 제작 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DIWI(Doosan Infracore Web Innovation)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대표 웹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제 사업부문(CE 제외) 웹사이트도 7월 말을 전후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당사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며 제 사업부문의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웹 전략 방향성을 새로 정립해 회사의 모든 Public 사이트를 재구축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새롭게 개편될 모든 사이트는 고객 유형, 제품 및 브랜드 구조, 운영관리 특성을 분석해 도출한 “Customer Centric, Enhance Brand Identity, Web Operational Excellence”의 웹 전략 방향에 따라 고객들에게 일관성 있는 두산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 채널로서 기능하도록 설계됐다.
대표 웹사이트는 국문, 영문, 중문의 3개 언어로, 사업부분 웹사이트는 각 8~9개 언어로 서비스 된다.
이번에 오픈한 대표 웹사이트는 두산의 디자인 컨셉인 ‘Wonders of Doosan’을 바탕으로 비전과 사업분야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노출함으로써 글로벌 ISB 대표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회사의 주력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토록 했다.
그리고 기업홍보 기능 외에도 ‘제품과 서비스’, ‘브랜드’, ‘관련 사이트’등의 Primary Navigation에 해당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기능과, 쉽고 편한 정보 탐색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정보 탐색 욕구를 해소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지속적인 유지, 관리를 위해 기조실 산하에 ‘Governing Office’를 신설하고 각 사업부문 및 권역별 담당 ‘Governor’를 두어 웹 전략을 수립, 실행, 모니터링 하는 등 Web Lifecycle에 근거한 체계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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