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제5기 정부혁신 '어벤져스+(플러스)' 발대식 개최
상태바
행복청, 제5기 정부혁신 '어벤져스+(플러스)' 발대식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4.05.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협업·행동·해결을 위한 정부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추진
김형렬 청장 "정부혁신의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발대식 모습/제공= 행복청
발대식 모습/제공= 행복청

[오마이건설뉴스]행복청(청장 김형렬)은 참신하고 합리적인 아이디어로 행복청 혁신을 이끌어나갈 제5기 정부혁신 어벤져스+(플러스) 20명을 구성하고 7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복청 정부혁신 어벤져스는 MZ세대 공무원들의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존의 공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하고자 2019년부터 매년 운영되어 왔다.

특히, 제5기는 세대 간 문화차이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고, 다양한 세대가 소통과 협력으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전 세대가 참여하는 어벤져스+로 확대했다.

이 자리에는 김형렬 행복청장이 참석해 직원 대표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면서 “따뜻한 정부, 행동하는 정부” 구현을 위한 정부혁신 4대 원칙(현장·협업·행동·해결)을 공유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앞으로 행복청 어벤져스+는 자유발제·토론, 리버스멘토링 등 정기적 소통으로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우수기관 탐방, 벤치마킹,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조직 내 혁신문화 전파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정부혁신은 다양한 문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접근으로, 국민을 위해 더 나은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이라며, “어벤져스+(플러스)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정부혁신의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