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이은재 이사장 취임 후 18일 첫 ‘확대간부회의’ 왜?
상태바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은재 이사장 취임 후 18일 첫 ‘확대간부회의’ 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4.03.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F發 선제적 위기관리...채권관리 현황공유 및 위기발생시 대응방안 논의

[오마이건설뉴스]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전문조합’)은 내일( 18일) 오전 9시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본부 임원 및 팀장, 전국 지점장 등 관리자급 임직원을 모두 소집, 회의를 열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문조합 본부 및 지점의 관리자급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회의를 하는 것은 이은재 이사장 취임 이후 처음이다.

그 배경에 대해 최근 유동성 경색, 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건설업계 ‘4월 위기설’이 고조됨에 따라 조합원 부실 현황, 보증금 청구 및 지급 증가 등 채권관리 현황을 공유하고, 위기 발생 시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문조합 측은 설명했다.

전문건설공제조합 본사 전경/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문건설공제조합 본사 전경/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문조합은 종합건설업체 워크아웃 등 PF(프로젝트 파이낸싱)로 인해 건설사 자금사정이 악화되고, 치솟는 건설비용으로 건설수주마저 줄어드는 등 건설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선제적 리스크 관리에 착수하기 위해 회의를 열게 되었으며, 종합건설업체 부실에 따른 조합원 지원 강화 및 조합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사전관리 강화 등의 대응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은 “최근 건설업계가 PF발 유동성 경색과 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고, 건설업 4월 위기설이 제기되면서 우리 전문조합도 신속하게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라면서, “전문조합은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4월 위기설의 심각성을 되짚어보고, 대응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조합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건설업계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