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PPP 특성화대학' 2곳 모집 나서
상태바
국토부, 'PPP 특성화대학' 2곳 모집 나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1.28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 대상...12월 12일까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내년에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PPP) 특성화대학’ 2곳이 문을 연다.

국토교통부는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PPP 특성화대학’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관련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수 있는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으로 오늘(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해외건설협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PPP 분야 진출 확대를 위해서는 토목, 건축 등 건설 관련 지식 외에 법률·금융·국제입찰, 시장분석, 사업발굴 및 기획 분야의 전문성을 종합적으로 갖춘 인력이 필요하나, 관련 인력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국토부는 해외 투자개발사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특성화대학’ 2개교를 선정,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이론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계약 및 절차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사례연구 등의 교육과정을 개설, 내년 3월에 개강토록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당 매년 1억2,400만원 규모로 3년간 지원한다.

최신형 해외건설정책과장은 “해외건설 시장에서 투자개발사업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 사업을 통해 PPP에 특화된 유능한 인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많은 대학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공모에 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